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2022 지역사회 연계 "발달장애 아동 생존수영 & 워터스포츠 프로그램" 종료

  • 작성자 노형규
  • 작성일 2022-11-14
  • 조회 1100
2022년 2학기 8주간(9/24-11/12) 매주 토요일 오후에 진행되었던 발달장애인 생존수영 및 수상스포츠 프로그램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학내 수영장을 이용해 처음 시도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많은 준비와 신경이 쓰였었고 실제로 체육관이나 운동장 프로그램보다 어려운 점도 있었습니다. 
특히, 오전에 진행되는 정규 장애아동체육교실 이후에 연속으로 진행되는 일정이었기 때문에 지도자로 참여한 예비교사들은 체력의 한계를 느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마치고 힘든만큼 얻은 것도 많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재학생들은 힘든 시간 동안 더 많은 것을 고민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평범한 수영장 활동이 누군가에게는 정말 얻기 어려운 소중한 경험과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예비교사들에게도 차후 현장 교사로서 또 다른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마지막 날 프로그램에서는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 참가하는 대회로 진행되어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기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가족이 행복해야 장애 자녀도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소신을 말씀드렸습니다.  
우리가 전공하는 체육을 통해 장애가족 모든 분들에게 행복과 건강을 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문지도자, 재학생 담임교사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많은 분들이 지원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번 학기 지역사회 발달장애인 생존수영 & 수상스포츠 프로그램은 <한국체육대학교 혁신사업의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지원되었으며, 송파구 장애인부모연대에서 도와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