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 공지사항

(축하!) 우리학과 교직복수(특수학교 교사+일반학교 중등체육교사)취득 승인!

  • 작성자 노형규학과장
  • 작성일 2012-09-02
  • 조회수 3785
특수체육교육과 제자들에게

학교 교수님들과 여러 동문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저희 학과 재학생(2011학년도 신입생부터)들이
 "특수교사 2급 정교사" + "일반 중등체육 2급 정교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교직 복수전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실제적으로 2013년 1학기 개강 전에 2011년 입학생(입학년도 기준)들은 교직 복수전공 신청서를 제출하여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기존 우리학과 졸업시 획득하였던 중등 특수학교 2급 정교사(체육) 외에 일반 중등학교 정교사(체육)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기존 교육과정에서 이수했던 학점보다 체육학 전공(체육학 기본이수과목)을 12학점 이상 더 취득해야 합니다.
재학생들은 현재 졸업 이수 학점을 고려할 때 쉽지는 않지만 학점 이수 조정을 통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직 복수 전공은 우리 학과의 경쟁율과 학과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분들의 진로를 확대할 수 있는 매우 값진 계기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학과 재학생들은 교직복수 취득을 위한 세심한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차후 교직복수전공 설명회를 따로 계획하여 재학생 여러분들에게 자세한 사항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학생과 동문 여러분들 모두 축하해 주시고 더 좋은 후배들의 입학을 위해 주위에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