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 공지사항

2023 특체과 신입생 수강 신청관련 안내

  • 소속과 특수체육교육과
  • 작성자 노형규
  • 작성일 2023-02-10
  • 조회수 948

특체과 신입생(23학번)들에게


길고 긴 수험생활이 합격이라는 성과로 마무리된 특체과 신입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제 대학이라는 작은 사회의 출입구에서 많은 것들이 생소하고 초조한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고등학교까지의 시절과는 다르게 대학은 스스로 모든 것을 판단하고 선택해야 하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잠자코 가만히 있다고 해서 누군가 본인이 해야 할 선택을 대신 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입학 후 교수님들과 선배들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익히겠지만 일단 1학년 1학기 수강 신청은 본인이 공지된 글들을 세심히 확인하고 관련된 정보들을 탐독하여 스스로 진행해야 합니다. 

우리학과는 중등 특수(체육)교사 자격증과 중등 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타학과 비해 이수해야할 필수 교과목들이 많습니다. 

얻는 것이 크면 그만큼 해야할 것도 많은 것이 세상의 이치일 것입니다. 


1학년 과정에서는 교양 중심으로 운영되는 특징이 있고 특체과 전공교과목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체 1학년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과목들은 반드시 필수적으로 선택하여야 합니다. 2학기부터는 아마 선배들과 교수님들로부터 이수 교과목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듣기 때문에 문제 될 것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제시된 수강신청 기간과 주의 사항을 반드시 숙독하고 확인하여 1학기 강의를 듣는데 문제 없도록 하고 졸업과 교사자격증 취득이 시작부터 원만히 진행될 수 있게 하기 바랍니다. 


 

 가. 신입생 수강신청 기간

 - 2023. 2. 20.(월) 14:00 ~ 2. 24(금) 23:59

 - 참고, 수강신청 변경기간 : 2023. 3. 2.(목) 10:00 ~ 3. 8(수) 18:00<최초 신청한 수업의 OT 강의를 듣고 변경이 가능함>

 나. 수강신청 대상 : 신입생 전원

 다. 수강신청 방법 : 인터넷(https://sugang.knsu.ac.kr/) 및 모바일 신청

- 모바일 신청은 Play 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한국체육대학교” 검색하여  어플 다운 - “한국체육대학교 수강신청” 설치

라. 학번 조회 방법

 - 합격자조회 → 학번조회

 - 통합정보시스템(http://portal.knsu.ac.kr) → (ID, PW 찾기) 

※ ID찾기 – 성명, 생년월일 입력하면 ID가 확인되며, ID가 학번입니다.

※ 패스워드(초기패스워드 :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는 꼭 변경후 사용하여야 함!!

 *패스워드 5회 횟수 초과된 문의 02-410-6653


추신: 대학 본부의 입시 추합 일정이 마무리 되는 대로 신입생들에게 학사운영 관련 안내를 신속히 진행하겠습니다. 늘 공지사항을 주목해 주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