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학과 공지사항

특체 2023학번 신입생 첫걸음 설명회(학과소개 및 수강신청 안내)

  • 소속과 특수체육교육과
  • 작성자 노형규
  • 작성일 2023-02-11
  • 조회수 1042

특체과 2023 학번 신입생들에게


합격 통지서를 받고 대부분 등록도 마무리 되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합격의 기쁨과 함께 다가오는 1학기 대학생활에 대한 준비를 차근히 해야합니다. 


우리학과의 명성은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결과이고, 그 근간에는 학과 구성원 개개인의 자율과 책임이 바탕이되고 있습니다. 

신입생 여러분들도 학과의 전통을 잘 이어가며 각자가 소망하는 꿈을 이루어 나가기 바랍니다. 


3월부터는 새학기 개강이 되고 입학식 이후 바로 여러분이 신청한 교과목에 따라 강의실을 찾아다니며 수업을 듣게 됩니다. 

아마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혼동될 것입니다.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수강신청부터 대학의 여러 행사들 참여 등 생소한 것들 투성일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와 학과의 공지사항에 늘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대학은 가정통신문이라던지 학생 개인별로 안내를 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공지사항으로 안내되는 것을 스스로 확인하고 그것에 따라 본인이 선택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2월16일(목)에 진행되는 대학 전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09:30부터, 대학내 필승관 대강당)에 꼭 참석하기 바랍니다. 대학 본부와 총학생회 차원에서 신입생들의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이 안내될 것입니다. 학과 동기들과의 첫만남이기도 하고 학과 선배들과도 인사를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 전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는 별도로 2월17일(금) 오후 4시부터는 온라인 zoom으로 <특수체육교육과 학과소개, 수강신청 및 학사운영> 설명회를 진행하니 이 또한 꼭 참여해야 합니다. 

학과생활의 첫 단추는 이 때부터 시작입니다. 학과 구성원으로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바랍니다.   

온라인 설명회에는 학과 교수님과 조교 선생님이 참석하여 여러분들의 대학생활 시작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설명할 것입니다. 

신입생 학과 설명회 zoom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수체육교육과에서 예약한 Zoom 회의에 귀하를 초대합니다.

주제: 특체 2023 신입생 학사안내(학과소개, 수강신청, 교육과정 및 교직 이수, Q&A 등)

시간: 2023년 2월 17일(금) 오후 4시(약 2시간 진행) 

Zoom 회의 참가

https://zoom.us/j/95552558581

회의 ID: 955 5255 8581


온라인 설명회이지만 2월17일(금)일 반갑게 인사 나누는 시간 가져 봅시다. 그리고 궁금한 것들은 미리 확인하여 Q & A 시간에 해소할 수 있도록 하세요. 


종종 학생들끼리 이런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필수가 아니니까 안가도 되" 또는 "필수는 아니라니까 안해도 되"... (정말 무지하고 무책임한 이야기들입니다. 앞으로 익명으로 이런 정보들을 쉽게 이야기 하는 사람들을 여기저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명확히 확인되지 않는 사람이나 근거없는 온라인 정보를 정답이라고 믿으면 큰 낭패를 겪게됩니다. 반드시 학교나 학과의 공식 안내로 확인하고 판단하세요.) 

단지 강제 사항이 아닐 뿐이니 학생들에게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굳이 학교나 학과에서 할까요? 

참가한 사람과 참가하지 않은 사람, 경험한 사람과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반드시 그 차이를 겪게 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학과장 노형규 교수


특체과 모든 동문들이 함께 하는 페이스북 그룹에 들어와서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유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체육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페이스북 그룹(https://www.facebook.com/groups/332932746752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