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개발원

인사말

인재개발원에 오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체육대학교 인재개발원은 취업, 진로, 창업 등 경력개발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재개발원은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심리 상담을 통하여 대학 구성원 전체의 정신건강 관리를 돕고 있습니다.

우리 인재개발원은 학생과 교수, 동문, 각 분야 전문가 집단이 연결된 멘토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교과 및 비교과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지도 및 취업 지원, 현장 경험 등의 다양한 경력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세계 스포츠 공동체에 기여하는 글로벌 스포츠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 정부, 체육·스포츠 단체가 연계된 취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취업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경력개발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기 주도형 저학년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맞춤형 고학년 취업 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경력개발포털시스템 구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속적인 경제 저성장으로 대학 졸업생들의 사회진출에 많은 어려움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한국체육대학교 인재개발원은 기업과 정부, 지자체와 함께 함께 재학생과 졸업생의 진로와 취·창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생 여러분의 경력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인재개발원장 조욱상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