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는 엘리트 체육 인재를 양성과 더불어 우수한 지도자를 배출하는 목적으로 신설되었습니다. 체육학과는 체육과학 이론을 통한 연구와 함께 전문화된 체육스포츠 프로그램 실습을 통해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바탕으로 개인의 목표를 이루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는 개교 이후 올림픽 메달 100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면서, 한국이 스포츠 강국에서 스포츠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는 27개 종목 28개부 전공 실기종목으로 구성(레슬링,배드민턴,복싱,빙상,사격,사이클,수영,양궁,역도,유도(남,여),단거리,중장거리,도약,투척,체조,태권도,펜싱,근대5종, 조정, 카누, 테니스, 하키, 핸드볼, 골프, 볼링, 스키, 썰매)되어 있으며, 모든 학생선수들은 체육특기자로 선발합니다. 체육특기자 학생선수들은 전원 입학금, 수업료 그리고 숙식비가 국고예산으로 지원되며, 학생선수들을 우수한 체육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스포츠과학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체육학과는 체육학 분야의 본질적인 영역과 함께 타 분야의 융합 그리고 4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학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교수님들이 열성적으로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선진화된 교육훈련,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체육인재 되기 위해 한 마음으로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학생들의 꿈을 펼쳐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