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정보게시판

[안내] 총장과 총학생회 임원진간의 대화 보고서

  • 작성자 스포츠청소년지도학과(한승완)
  • 작성일 2015-12-01
  • 조회수 1685
총장과 총학생회 임원진간의 대화
일시: 2015. 11. 17.(화)  14:00~16:00
장소: 본관 2층 소회의실
인원: 총장, 주요보직자, 총학생회 임원 등

총학생회 1) 학생식당은 어떻게 되고 있나요? 
학교 측: 현재는 직영업체를 선정하여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차원에서 생활협동조합으로 운영하려고 검토 했다. 검토하는 과정에서 학생이 3000명 미만인 대학에서는 
매우 어렵다는 평가이다. 학생들의 학교식당 사용목적은 맛있는 음식을 싸게 먹는 것, 잘 알고 있다. 생협 연구결과 년간 8천만원 적자라서 보류중이다.
현재 직영형태로 운영해 볼 생각으로 연구 중이다.         
               
총학생회 2) 체육학과 재학 중 군입대에 대하여 묻고 싶습니다. 
학교 측: 먼저 체육학과 학생인 임원이 어떻게 하였으면 합니까?
 학생: 운동중단 학생이나 부상학생에게는 2학년이나 3학년 말에 심사를 하여 제한적으로 
군입대를 허가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측: 체육학과는 목적이 경기력향상이기 때문에 훌륭한 선수가 군대를 간다면 학교가 큰
어려움을 격게 될 것이기 때문에 좋은 방안을 만들고 있다. 부상환자들을 위해서는 경기지도학과 부할 등을 고려하고 있다.

총학생회 3) 일반학과 선수들에게 운동할 수 있는 혜택이 부족하다. 
 학교 측: 입학 허가 조건이 체육학과선수와 일반학과선수에게는 틀리기 때문에 혜택을 똑 
 같이 주는데는 규정이 맞지가 않는다. 그러나 앞으로 일반선수들에게 예전에 있었던 지도교수제를 부활하여 멘토 교수 검토를 하겠다. 또한 타학과에서 대표선수를 체육학과로 전과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 
총학생회 4) 태권도학과 선수 4명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메달을 따가지고 왔는데 학보 사  진에 함께 찍지도 못하고 빠진 것에 서운하다. 
  학교측 : 학교측의 실수를 인정한다. 태권도학과 선수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위로와  격려를 하였다. 

총학생회 5) 학과에서나 동아리에서 학교 버스지원을 요구합니다.
학교측 : 학교버스는 체육과 학생들의 훈련과 출전 시에 이용합니다. 적은 기사님들이 모든  
 학과에 지원을 하게 되면 쉴 틈이 없어 매우 피로가 쌓여 곤란한 상황이지만, 학교버스와 
기사님들이 여유로울 때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총학생회 6) 우리학교가 금연학교 인줄 알았는데 학칙으로 만 금연으로 되어있다. 그러나 학생들은 금연을 시키고 교직원들은 학내에서 담배를 자유롭게 피우는데 자제 해주셨으면 한다. 
학교측 : 우리학생들의 생각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말씀해 주세요. 
학생회 : 우리학교 올림픽을 준비하는 체육학과 학우들을 위하여 금연학교로 지정하였으면 한다. 좋은 의견이기 때문에 교직원들의 의견수렴을 거치겠다.

총학생회 7) 기숙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요?
 학교측: 건설 중에 중단한 기숙사는 공사에 들어갔다. 2017년 2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예전기숙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국토부와 서울시를 상대로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이 있다. 
총장님께서는 학교 건폐율과 용도변경을 위하여 건설교통부 정책국장과 만나서 설명을 충분
히 했다. 또한 	서울시장님을 WPTM 강사로 초청하여 한국체대의 숙원사업인 건폐율과 용도변경에 대하여 충분히 말씀드렸다. 그후에 총장님과 보직교수님 학생회장등과 함께 서울시장님 을 만나 우리학교 숙원인 건폐율 20%에서 30%로 상향조정과 용도변경(자연녹지  →주거지역)을 부탁하여 긍정적인 검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총학생회 8): 수업계획서가 부실하다. 교수님들은 계획서를 자세하게 작성하여 미리미리 올려주시면 한다.
 학교측 : 교수님들은 계획서를 잘 내시겠지만, 혹시 시간강사를 늦게 모tu서 그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철저히 준비하여 미리 올리도록 당부시키겠다.
학교측 1): 학생들이 신호들을 무시하고 차도로 건너오는데 무단횡단 사망 사고시 전혀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또한 대학생으로서 교통질서와 품위를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2) 학생들이 서울체고 앞 담벼락에 기대어 담배를 피우고 있는데 보기가 좋지 않다.  또한 담배를 피우고 나서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땅바닦에 침과 꽁초를 버리는데 불성실한 행동은 하지 않았으면 한다.

총학생회) 네 죄송합니다.
          학생으로서 규정, 질서 도덕성을 잘 지키도록 홍보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글을 잘 쓰시는 보직교수님이 많이 계시지만 너무 바쁘셔서 조금 한가한 제가 작성하여 보았습니다. 우리교수님들 학교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학교의 발전은 서로 존중하고 협업하는 길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1월의 마지막 밤에
                               작성자 육현철 올림

ps: 학교에서는 현재 대학회계 교육,연구,학생지도비 지급기준마련, 구조개혁, 교육과정개편, 대학원 TF팀운영, 강사법 시행 대책마련, 필승관 대학원생 연구공간(랩실) 리모델링(WPTM준비), 농협 ATM기 설치 추진, 커피숍 운영, 찾아가는 진천 선수촌 한체대 교수 특강 등의 현안 사항 등을 기획하고 마련하고자 늦은 시간까지 고생하시는 위원님들에게 격려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