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소개말

스포츠청소년지도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청소년의 빛에서 세상의 빛으로'

스포츠청소년지도학과는 1998년에 학부과정으로 개설되었고 2017년에는 대학원에 석사과정을 개설하여 스포츠와 청소년지도학의 발전에 기여해 왔을 뿐 아니라 전문 스포츠청소년지도사 양성에 매진해오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스포츠와 청소년지도학을 융합한 학과로서 시대적 과제와 국가적 책무성에 부응하고, 한국체육대학교가 지향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며, 학과가 추구하는 창의적 인재상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절차탁마하고자 합니다.

인성함양을 위해서는 비교과 특성화를 통한 다양한 국내외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에의 참여를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성의 겸비를 위해 청소년지도학과 체육학의 이론탐구, 전공 스포츠 실기 수업 운영, 4차산업혁명시대 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전공 &비교과 프로그램의 운영, 주기적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현장 지향형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지도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 상담사, 유아체육지도자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학원 진학을 통해 학문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스포츠청소년지도학과와 함께 여러분의 꿈과 행복이 이루어지길 기원하며

스포츠청소년지도학과 학과장 박선영